반응형
내년 상반기에 개통하는 gtxA노선의 시운전이 21일에 있었다.
가장 큰 이점으로 생각되는 것은 수도권 서북부 지역들의 서울 도심 접근성이 매우 향상이 되고
동남부 지역들도 환승없이 더 먼 생활권에서의 서울 중심 접근성이 좋아지는 것이다.
또한 일산과 성남의 접근성이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인데 1기 신도시간의 교류도 기대가 된다.
편견에 사로잡혀 gtx호재가 뭐 얼마나 .. 싶었는데
타러 가는게 오래 걸리건 가격이 비싸건 어쩌건 좋다고 생각한다
다만 동탄 수서 구간의 srt이용과의 비교 측면에서 큰 이점이 맞는것인가 한번 생각해보았다
현재 수서 동탄의 srt요금은 편도 7500원에 15분이 걸리고
gtxA노선은 정확하진 않지만 수서 동탄 편도 3350~3600원으로 예상되고 20분정도 걸림
가격을 따지면 훨씬 경제적이라 선호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
반응형
'부자가 되는 길 > 경제기사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용인~광주, 시흥~수원 고속도로 청신호 [경제기사 생각정리] (0) | 2023.09.27 |
---|---|
미국 국채금리 오르면 금값하락 공식 깨졌다 [경제기사 생각정리] (0) | 2023.09.26 |
원룸 오피스텔 깜깜이 관리비 없앤다 [경제기사 생각정리] (0) | 2023.09.22 |
"대출 아예 막혔어요"... 중저신욜자 돈가뭄 [경제기사 생각정리] (0) | 2023.09.22 |
경남은행 횡령액 2988억 [경제기사 생각정리] (0) | 2023.09.21 |